보기만 해도 예쁜 11평의 소형 아파트 원룸 마련을 소개합니다.차분한 색깔과 린네르 소재의 쿠션이나 침구, 커텐으로 홈 스타일링한 가을 인테리어의 분위기가 가득한 곳입니다.소품이나 직물 소재를 잘 활용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창가에 등을 돌린 소파의 배치와 2개의 작은 원형 소파 탁자, 그리고 원형의 식탁 등이 있습니다.텔레비전이 없는 곳에는 벤치 의자와 그림 등으로 연출하고 창틀에는 화분을 두고 시선이 머물게 만들었습니다.차가운 바닥에는 따뜻한 러그와 모포를 활용하여 주었습니다.특히 리넨 소재의 쿠션 연출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이런 쿠션과 함께 하는소파를 장식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가죽 소파의 경우, 쿠션을 맞추는 게 쉽지는 않으므로 패브릭 소파와 쿠션의 느낌이 너무 예뻤다.
가을하면 브라운 등의 컬러가 생각나요. 담요 등으로 연출하며 사이즈가 다른 2개의 원형 소파 테이블도 작은 집에 잘 어울리는 소형 가구입니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이에 맞는 가구도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2/3인용 패브릭 소파나 원형 식탁 등 11평짜리 소형 아파트로 원룸을 꾸며보는 것만으로도 깔끔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가을 인테리어입니다.
원룸에는 소형가전을 잘 활용해줘야 하는데 스멕 냉장고를 배치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원형 식탁을 사용할 때는 4인용까지 사용할 수 있어 좁은 집에서의 식탁 활용에는 유용합니다. 목재 색상은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우드 소재라 차분한 공간에도 잘 어울립니다.
TV가 없는 거실에 패브릭 소파와 팔걸이 의자를 배치하고 여러 개의 린넨 쿠션으로 스타일링 해준 모습이 가을 인테리어 연출 시 참고해도 좋습니다. 창문에 이렇게 식물이나 소품들을 수납할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아요. 저희는 보통 통창문으로 되어 있어서 이런 느낌은 없어요.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어서 괜찮을 것 같아요.
투명한 꽃병에 해바라기 꽃으로 장식하고 캔들 홀더 하나 두어도 분위기가 남다르죠?
다음은 채광이 좋은 침실입니다. 창가에 퀸 침대 프레임을 배치하고 우드 프레임 액자와 코트 랙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침실에는 작은 옷장이 있어 옷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좁은 공간이지만 채광이 좋고 화려하고 깨끗한 공간입니다. 심플하지만 심플한 느낌이 마음에 들어요.
심플한 디자인의 원형 사이드 테이블을 두고 린넨 커튼과 침구로 연출하여 자연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좁지만 깔끔하고 별도의 옷장도 있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침실입니다. 안쪽에는 아파트 단지의 조용한 단지가 있어 시끄럽지는 않지만 환기가 잘 되기 때문에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침실 문 쪽에는 미닫이문의 별도의 붙박이장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수납을 매우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맞은편에는 사이드 테이블과 선반을 만들고 코지 코너에서 원룸 장식을 해주었습니다. 군데군데 수납과 기능, 스타일링까지 너무 마음에 들어요.
ㄱ자 모양의 작은 주방입니다. 원형 식탁과 스멕 냉장고가 별도로 배치되어 있고 전자레인지는 상단에 오븐과 인덕션 등 편리한 가전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싱크와 달리 중앙 벽면에는 모자이크 타일로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원형 식탁에는 4인용까지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을 열면 작은 발코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접이식 가구를 활용하여 소소하게 꾸몄습니다. 린넨 쿠션 등 패브릭 소재로 가을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분위기가 은은해서 좋을 것 같아요.
11평짜리 소형 아파트지만 곳곳에 수납장이 설치돼 있어 수납 걱정은 없습니다. 현관에도 작은 팬트리 공간이 있기 때문에 이곳도 수납 공간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관 입구이니 신발장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샤워 부스와 수납 선반이 있는 화장실입니다.아주 작은 스페이스 샤워 부스지만 접식이라 적은 곳에는 실용적인 문 같습니다.오늘은 11평의 소형 아파트에서 원룸의 장식을 하고 주었습니다.전체적으로 린네르 등 직물 소재로 가을의 인테리어를 희미하게 연출하고 줘서 봐도 예쁜 공간이었습니다.별다른 가구를 바꾸기도 리뉴얼하지 않고 작게 계절에 맞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는 쿠션 등 직물 소재 및 소품을 활용하는 방법도 별도의 분위기가 되니 참고 해도 좋아요.이제 곧 겨울이 되면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추어 꾸밀 예정입니다.벌써 가을이 짧아진 것 같은데 다시 이 계절 특유의 느낌이 있으므로 쉽게와 다른 느낌으로 연출하고 봐도 될까요. p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