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청씨입니다. 대한민국, 한국에서의 텔레그램은 카카오톡에 밀리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을 여러분도 잘 아실 겁니다. 하지만 없어서는 너무나 아쉬운 기능이 몇 가지 있기 때문에 한 번이라도 사용해 본 사람들은 보조 프로그램 정도로 쓰곤 합니다. 저도 그렇고요. 다양한 채널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경우 사진이나 자료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한 용도. 개인적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중요 인물 등… 이것들을 알고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은 꼭 기억하세요. 하지만 이 정도만 사용한다면 굳이 이 포스팅을 찾을 필요가 없다는 것도 맞습니다.왜냐하면? 위의 기능은 연락처를 동기화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이 포스팅에서는 텔레그램에서 동기화하는 방법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연동 설정 이후에는 삭제까지 나열해서 알려드릴테니 같이 시작해보겠습니다.(이 방법을 알면 다른 사람이 내 번호를 보지 않도록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제 알아볼 것은 텔레그램 연락처 동기화 설정 및 삭제 방법입니다.어플을 실행시키면 왼쪽 상단의 삼선 메뉴가 보이는데 이걸 클릭해줘요. 그룹 작성, 연락처, 주변 사람, 저장한 메시지, 설정 등이 등장하므로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개인 정보와 보안 메뉴에 액세스합니다. 하단부 연락처에서 관련 옵션이 나오는데 이를 체크하거나 해제하고 설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해외는 이런 경우가 없는데 특히 한국은 이런 경우가 많아요. 그것은 스스럼없는 동기화를 하는 경우입니다. 카카오톡의 영향이 굉장히 큰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조금 생각해보면 내 연락처에 있는 친구들과 쉽게 친구가 될 수 있는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연락하고 싶은 친구들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과 메신저 앱을 공유함으로써 생기는 부정적인 면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주의사항으로 알아두시면 됩니다.텔레그램의 경우 처음 앱을 설치하고 아이디를 만들 때 동기화 여부를 묻습니다. 이때 안 하면 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무 생각 없이 밀게 돼요. 실제로 편한 부분도 있어요. 즉,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이라면 동기화를 해제하고 연락처를 삭제하고 깔끔하게 쓰는 것도 상당히 매력적이거든요. 이상 원청 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