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고 정리 종이 봉투를 이용한 수납 정리함 만들기

집안일은 정말 해도 끝이 없는 것 같아요.특히 맞벌이 부부에게 있어서 집 정리란… 3일 이상 쉬는 연휴에만 정리할 마음이 드는 존재랄까..?ㅋㅋㅋ 집안일 고수들이 보면 깜짝 놀랄지도 모르지만(너무 허술해서) 나름대로 돈 안 들이고 정리하는 나만의 꿀팁(?)을 가져다 봤습니다.제목에도 썼듯이 0원의 생활 아이템 종이 봉투를 이용한 수납 정리함 만들기에요 🙂

일단 before의 모습을 먼저… ㅋㅋㅋㅋㅋㅋㅋㅋ 답이 안 나오죠?이쪽은 가스렌지 바로 밑에 있는 수납장입니다.보시는 것처럼 위에는 양념장을 놓는 곳, 아래 칸은 비닐 등을 모아두는 곳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치울 곳은 이 아래 칸!! 그런데 왜 고명도 들어있나요????

tmi 닭모양이 그려진게 치킨스톡인데 그거 맛있어요 ><wwwwwwww저…집중해주지 않을래???

정리의 시작은 무엇입니까!!금방 다 꺼내보잖아요!! 하고 호쾌하게 “그래~” “어디 보자~”라고 말한 자신이 후회되는 순간, 도대체 저 작은 수납장에 왜 이렇게 엄청난 양의 비닐과 잡동사니가 들어있었을까요??

화분같은 우리집 수납장…

이건 제가 예전에 겨울옷 정리 방법을 포스팅할 때도 보여드렸던 건데, 저만의 수납 정리함을 만들 준비물은 아주 간단합니다.소지품 : 쇼핑백은 간단합니까???물론 다이소나 슈퍼에 가면 플라스틱으로 된 저렴한 수납 박스가 많지만, 집에 모두 종이 봉투 한두 개 정도는 가지고 있잖아요.저는 태생이 잘 버려지지 않는 성격이라 온갖 쇼핑백을 다 가지고 있지만…ㅋㅋㅋㅋ 조만간 비닐 정리를 위한 수납 정리함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가지고 있는 쇼핑백중에 오늘의 pick은 교촌치킨 쇼핑백~~~! 예 먼저 손잡이 부분은 자릅니다.그리고 비닐을 종이봉투 폭에 맞게 접습니다.큰 비닐은 옆으로 세 번 접으면 되고 작은 비닐은 두 번 접으면 크기가 대충 맞거든요.그리고 세워서 쇼핑백 안에 잘 넣어주시면 수납정리함 완성입니다.아까 산더미처럼 쌓여있던 비닐이 이렇게 종이봉투 하나에 다 들어가네요.참고로 기저귀와 종량제 봉투도 이렇게 접어서 수납하기에 꺼내기도 편하고 너무 좋습니다.이것도 쓰지 않는 종이봉투의 재활용 ㅎㅎㅎ 뒤에 공구함도 쇼핑백으로 만든거에요.사용하지 않는 선은 신발주머니를 재활용하여 한곳에 모읍니다.고로케 넣어주시면 완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교촌치킨 로고도 멋있고 ㅋㅋㅋㅋ 밑에는 영어로 적혀있어서 뭔가 그럴듯해 보이죠?겉쿡부터 수납 정리함 같은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대량 묶음의 비닐은 종이 봉투 수납함 옆에 세워 보관.이렇게 정리해놓으니 처음시작했을때의 막연함이 뿌듯한 순간~ 같이 생각보다 비닐을 많이 사용하고 있구나.. 반성도 하게 됩니다.요즘에는 가급적이면 집 앞 편의점에 가서도 장바구니를 꼭 챙겨가는 편인데, 알게 모르게 쓰는 비닐이 생겨서 다시 쌓이는 것 같습니다.반성, 반성..그래도 깨끗해진 서랍장을 보면 아찔한 마음도 정리되는 것 같고 뭔가 힘든 일을 하나 해낸 것 같은 느낌입니다.여기 수납장 사실 볼 때마다 한숨 나왔는데 거의 1년 동안 방치해뒀어요… ㅎㅎㅎ 남은 수납장도 정리할 게 많은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ㅎㅎ 정리해야 해요.#수납장정리 #수납함 만들기 #수납정리함 #수납정리함 만들기 #종이가방 수납정리함 #0원알뜰템 #종이백으로 수납함만들기 #살림템